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3.06 15:15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사회 전반적으로 술자리에서의 폭주를 하는 분위기가 사라지고 맛있거나 특색 있는 주류 및 안주를 즐기는 분위기로 바뀌어가면서 술집의 트렌드도 이에 맞춰 바뀌고 있다. 이에 광주 양산동에 위치한 스몰비어 수제꼬지집 ‘머글꼬지’가 술안주로 자주 찾는 꼬지 메뉴를 제공하면서도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주고 있다.

‘머글꼬지’는 이전부터 안주가 맛있는 양산동술집으로 알려져 있던 곳으로, 소금구이부터 데리야끼, 양념구이, 새우꼬지, 삼겹살김치말이 등 꼬지메뉴를 다양화해 골라 먹는 재미를 주고 있으며 세트구성도 마련해 좀 더 실속 있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상태다. 모든 메뉴에는 냉동제품을 쓰지 않고 직접 꽂아서 만들고 있어 수제꼬지를 즐기고자 할 경우 주로 이용되고 있다.

2017년 개최된 '제2회 맛깔 나는 남도 전통시장 푸드쇼' 광주·전남 본선에서 장려상을 차지한 바 있을 정도로 안주가 맛있는 양산동술집으로 이미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현재 ‘머글꼬지’에서는 SNS인증이벤트를 통해 양산동맛집, 양산동술집 등 특정 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린 후 이를 보여주면 생맥주 300cc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위바위보 이벤트도 준비해 사장 및 아르바이트생을 가위바위보로 이길 경우도 생맥주를 제공한다.

또 신학기를 맞아 초중고생들이 좀 더 저렴하게 꼬지를 즐길 수 있도록 한 2+1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매장 방문 시 무료로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주고, 수제꼬지 전문점으로는 드물게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며 집에서 배달시켜서 혼술을 하기 좋은 양산동배달 전문점이기도 하다.

업체 관계자는 “인근 지역이 핫플레이스로써 양산동술집이 즐비하지만 그 안에서도 독특함과 맛을 이어가는 꼬지 전문점으로 자리잡아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