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3.13 11:42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최대성 (사진=방송캡처)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최대성 (사진=방송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우 최대성이 KBS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연출 한상우/ 제작 UFO프로덕션)에서 완벽한 연기로 정의의 기자 최재혁 역으로 완벽하게 분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이하 조들호2)는 추악한 진실을 맞닥뜨린 조들호(박신양 분)가 인생 최대의 라이벌 이자경(고현정 분)을 만나 치열하게 맞서는 이야기로 최대성은 극 중 조들호(박신양 분)와 함께 거대악과 맞서는 기자 최재혁역으로 출연한다.

12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31회, 32회에서는 정의의 기자 최재혁(최대성 분)이 대산복지원 특집 기사를 써서 내보내지만 불법적으로 유전자 검사를 시행한 걸 알아챈 이자경(고현정 분)때문에 해고를 당하게 된다. 하지만, 이에 포기하지 않고 프리랜서 기자로 계속 비리를 파헤치는 끈질긴 모습이 그려졌다.

최재혁은 퇴직금을 받고 사표를 내거나, 그것조차 받지 못하고 짤리거나 둘중 선택하라는 편집장의 말에 결국 한가정의 가장인 그는 마누라한테 퇴직금이라도 쥐어주고 싶은 마음에 어쩔수 없이 사표를 택한다. 이후 속상한 마음에 조들호 앞에서 술에 취해 하소연을 하며 눈물을 흘린다. 실감나는 눈물연기와 술취한 연기는 최대성의 깊은 연기 내공을 충분히 느낄수 있었다.

이외에도 최재혁은 방송말미에서 조들호(박신양 분), 윤소미(이민지 분), 강만수(최승경 분)와 함께 밀항을 시도하는 이재룡(김명국 분)과 공창수(이병욱 분)에게 복수를 하러 온 한민(문수빈 분)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코믹액션까지 선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기도 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2일 방송된 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31회, 32회는 각각 전국기준 6.3%, 7.3%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월화드라마 1위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