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영길 기자
  • 입력 2019.03.14 11:19
(사진제공=청호나이스)
(사진제공=청호나이스)

[뉴스웍스=김영길 기자] 청호나이스는 슬림한 디자인과 에너지 절감기술을 적용한 카운터탑 냉온정수기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과수 냉온정수기 450은 가로 25.5㎝, 세로 50㎝, 높이 50㎝의 소형 사이즈에 넉넉한 정수용량과 경제성, 위생성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로 폭을 기존 카운터탑 정수기 대비 약 3.5㎝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에너지 절감 기술을 적용해 경제성도 높였다. 통상 정수기에서 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것은 온수 기능이고, 온수기능 탑재 시 일반 정수기 대비 약 2배의 전력을 필요로 하다. 하지만 이번 신제품에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을 적용해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2분 30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하지만 전기요금을 50% 이상 절감하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시원한 냉수(약 4~5℃)와 약냉수(9~10℃)를 버튼 하나로 설정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위생과 안전성도 높였다. 신제품은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 세정기능이 있어 사용빈도가 낮은 시간대에 매일 탱크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다시 채워 세균번식이나 오염 등을 최소화한다. 또 누수차단 밸브가 적용돼 누수발생 시 원수 유입을 차단해 안전성도 높였다.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도 돋보인다. 가로 폭이 25.5㎝에 불과하지만 물을 받는 취수구 높이는 23㎝ 이상이어서 1ℓ 이상의 물통을 활용하기에도 문제가 없다. 제품 조작부는 메탈릭 디자인의 다이얼 컨트롤 방식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