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3.17 16:39

여야4당 선거구제 개편은 '좌파독재·장기집권 플랜' 비난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한국당 의원들이 '공수처 반대' 등의 손팻말을 들고 결사저리를 외치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지난 15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한국당 의원들이 '공수처 반대' 등의 손팻말을 들고 결사저지를 외치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17일 선거제 개편 마무리 협상에 돌입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공직선거법과 공수처법, 검경 수사권 조정을 위한 검찰청법, 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대해 결사저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야4당의 선거구제 개편 논의를 정조준 해 "이런 논의는 더불어민주당의 2중대를 교섭단체로 만들고, 청와대가 검·경을 장악함으로써 좌파독재 장기집권 플랜을 짜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정부·여당이 추진하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는 대한민국판 게슈타포(옛 독일 나치정권의 비밀국가경찰)가 하나 더 생기는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블랙리스트와 불법사찰 의혹 등을 통해 고위공직자를 먼지떨이식으로 탄압한 정권이 공수처라는 무소불위의 기관을 가진다면 얼마나 전방위적으로 정치권과 행정부, 사법부, 민간을 무차별적으로 억누를지 불을 보듯 뻔하다"고 꼬집었다.

특히 "대통령 직속 수사기관을 하나 더 만들어 정권에 대한 비판 세력을 짓누르겠다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아울러 "선거제 개편안을 미끼로 결국 공수처,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을 묻지마 통과하겠다는 여당의 야합정치를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청와대를 향해선 "정권 실세 중 하나인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아래서 파격 승진한 윤모 총경이 버닝썬 사건의 핵심 관련자 중 하나라고 하는데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나 원내대표는 또 "무분별한 공시지가 인상 저지 및 신용카드 소득공제 3년 연장을 관철하겠다"며 "장기 거주 주택소유자에 대한 지방세 감경 등 국민 부담을 덜어주는 민생법안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득주도성장 폐기를 위한 법안에도 힘쓸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나 원내대표를 거들고 나섰다. "검찰과 경찰, 국세청, 금감원 등 정부가 양손에 칼을 세 자루씩 들고 있으면서 더 크고 예리한 칼을 달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국회 정개특위 한국당 간사를 맡은 장제원 의원은 "여야4당이 가합의한 연동형 비례제는 누더기 밀실 야합"이라며 "심상정 정개특위 위원장은 정의당의 협상 당사자일 뿐이고 최소한의 균형을 잃어 위원장 자격을 상실했다"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