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3.18 10:59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신한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을 아세안(ASEAN) 지역과 인도로 대상 국가를 확대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정부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신남방정책에 맞춰 관련 국가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컨설팅 대상 국가를 확대했다. 2016년 처음 시행한 글로벌 경영 컨설팅은 그동안 국내 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베트남을 중심으로 진행돼 왔으며 신한은행은 지금까지 60여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글로벌 경영 컨설팅을 통해 아세안과 인도 지역에 현지법인 또는 공장 설립을 원하는 기업, 거래처 확보 및 시장 개척을 원하는 기업, 상업용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절차, 입지 분석, 시장 환경, 노무, 세무 등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글로벌 경영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은 신한은행 영업점과의 상담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의 글로벌 경영 컨설팅 팀은 현지 자료에 대한 정확하고 면밀한 분석, 현지 유관기관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해당 국가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학위를 취득한 글로벌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컨설팅 수요를 충족시키고 기업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향후 해외 네트워크와의 협업으로 다양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구축하는 동시에 현지 전문가들과의 협업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남방 지역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성공을 돕고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