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3.20 13:39

의정유공 최우수 의원 17명 선정, 시상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0차 정례회의 모습.(사진제공=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0차 정례회의 모습.(사진제공=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제100차 정례회의가 20일 구리시의회에서 개최됐다.

정례회에는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인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등 10개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지방재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지방세 심판 청구사항에 대하여 조세심판관 합동회의 심리대상을 추가할 수 있도록 국세기본법 개정을 촉구하는 전국 시군구 의장단협의회 건의자료 제출 승인의 건 등 4건을 처리했다.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의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인만큼 의장님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2019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시민을 위한 지역현안해결 등 총 10개분야 의정발전에 기여한 최우수 의원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구리시 챔버오케스트라와 솔리스트 앙상블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동부권 시군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정유공 최우수 수상자(17명) 명단은 아래와 같다.

▲주민참여소통분야(최현백-성남시, 심의래-이천시) ▲지역현안해결분야(강성삼-하남시) ▲의정활동분야(최성임-남양주시, 송요찬-양평군) ▲공약실천분야(이은경-용인시) ▲지역경제활성화분야(김선임-성남시) ▲행정개선분야(신민석-용인시, 김현택-남양주시) ▲의정활동개선분야(정봉규-성남시, 김형수-구리시) ▲행정감사분야(동희영-광주시, 김영자-여주시) ▲예산절감분야(유진선-용인시, 강민숙-가평군) ▲의정연구발전분야(김희영-용인시, 김정희-성남시)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