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3.21 11:47
(이미지=케티이미지뱅크)
(이미지=케티이미지뱅크)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호호바오일'이 오르면서 관심이 뜨겁다.

호호바오일은 호호바씨앗에서 추출한 액상 왁스로, 오메가 6·9와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사람의 피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피지를 녹여내고 박테리아 형성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블랙헤드와 여드름 등을 조절하고 피부의 무너진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다양한 효능 덕택에 스킨케어는 물론, 바디와 헤어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호호바오일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은 두피에 영양을 전달하며 모발에 오일막을 만들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또 리놀레산 성분이 세포 재생을 도와 튼 살을 예방하고 탄력이 떨어진 바디 피부를 탄탄하게 가꾸는 데도 효능을 발휘한다.

호호바오일의 사용법은 주로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크림과 섞어 바르거나 오일만 덜어 얼굴을 감싸주는 방법 등이 있다. 또 화장을 지우는 과정에서도 클렌징 제품에 호호바오일을 섞어 세안하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노폐물이 제거된다.

한편, 지난 2월 네이버 브이 라이브(V 라이브)에서 방탄소년단 정국은 호호바오일을 바르고 왔다며 뽀얀 피부를 뽑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