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19.03.22 14:19
구광모(앞줄 가운데) LG그룹 회장이 2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어워즈’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LG)
구광모(앞줄 가운데) LG그룹 회장이 2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어워즈’에 참석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LG)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LG가 하는 혁신은 ‘혁신’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에 철저하게 집중된 것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지난 2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 어워즈(Awards)’에 참석해 “미래 LG는 고객을 위한 생각과 행동이 날마다 조금씩의 혁신을 만들어 가고, 그래서 ‘혁신’이라는 단어를 더 이상 강조할 필요 없는 회사가 되기를 꿈꿔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LG 어워즈는 조직 내 전사적 혁신활동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기존에 ‘연구개발 성과보고회(R&D부문)’와 ‘혁신한마당(사업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던 혁신 성과 시상식을 통합한 행사다.

구 회장은 이어 "오늘 이 자리는 단순히 성과를 나누고 상을 주고받는 자리가 아니라 여러분들의 소비자를 향한 고민과 노력을 들여다보고 감사와 축하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여서 기분이 참 좋다"며 "과감히 도전하는 시도와 노력들이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연구개발(R&D), 생산·품질, 구매·공급망관리, 영업·마케팅, 선도상품 등 고객가치 혁신 성과가 뛰어난 20여개 팀이 수상했다.

최고 혁신상인 ‘일등LG상’은 세계 최초로 올레드(OLED) 롤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한 LG디스플레이와 LG전자팀이 공동 수상했다. 또 현장의 다양한 영상을 동시 생중계로 구현해 5G(세대 통신)에 최적화 한 서비스를 만든 LG유플러스팀, 독자적인 배터리 수명 시험법을 개발한 LG화학팀, LG프라엘로 홈 뷰티 기기 시장을 선도한 LG전자팀 등이 수상자로 뽑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권영수 ㈜LG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사장 등 최고 경영진과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업본부장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