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3.22 15:08
안동시 웅부공원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안동시 웅부공원에서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안동시)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안동시는 22일 오전 10시 30분 웅부공원에서 보훈·안보단체 회원, 기관·단체장,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그대들의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헌화·분향, 영상물 상영, 기념사, 추모사 등으로 진행된다.

경북북부보훈지청 청소년 보훈봉사단인 경안여자중학교 3학년 150여 명도 헌화·분향에 참여하고 참석자 전원이 태극기를 들고 시립합창단과 함께‘내 나라 내 겨레’를 제창한다.

부대행사로 경북북부보훈지청에서 주관하는 서해수호의 날 특별사진전이 진행돼 나라 사랑 정신과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자리도 마련된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포격 도발로 고귀한 생명을 잃은 서해수호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국민의 안보 의식을 결집시키기 위해 희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천안함 피격일인 3월 넷째 주 금요일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해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권천중 안동시 사회복지과장은 “기념식은 희생과 헌신으로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명예를 선양하고, 안보 의식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시민의 의지와 애국심을 모으는 데 의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