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3.26 15:58
(이미지제공=넥슨)
(이미지제공=넥슨)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에서 고등학교 대항전 '고등피파'의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고등피파는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이 학교 대표팀을 구성해 피파 온라인 4 대결을 펼치는 학교 대항전이다.

같은 학교 소속 3인이 팀을 구성해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모집글에 댓글을 달면 참가할 수 있다.

신청 댓글의 '좋아요' 개수 순으로 경기 대진과 일정 편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공식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피파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초 공지할 예정이다.

경기는 1대1, 2대2, 3대3 방식으로 총 3회 진행하며, 학교별 대항전에서 3승을 먼저 달성한 4개의 팀은 최종 파이널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참여 학생 전원에게는 1인당 5만원 상당의 피파 온라인 4 패키지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함께 응원한 모든 학생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1승 달성 시 1인당 넥슨캐시 10만원과 '피파 온라인 4 굿즈'를 , 2승 달성 시 1인당 넥슨캐시 20만원과 'X박스 원 패드'를 지급한다. 

3승 하면 장학금 50만원, '손흥민 친필 사인 유니폼'을 제공하고, 해당 학교로 피자 100판을 선물한다. 

파이널 토너먼트에서 최종 우승한 팀의 학교 교복은 게임 내 대표팀 유니폼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유명 BJ들이 학교 대표팀의 코치로 활약한다. 신보석, 두치와뿌꾸, 원창연, 환경 등 코치들은 선정된 학교에 방문해 경기 코칭과 응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