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3.27 11:51
(이미지제공=케이스타그룹)
(이미지제공=케이스타그룹)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케이스타그룹이 리워드형 애플리케이션 '애드드랍'을 27일 선보였다.

애드드랍은 최근 유행하는 앱테크(앱+재테크) 유형의 보상형 애플리케이션이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적립한다는 점은 기존 서비스와 동일하지만, 적립한 포인트를 변동성 디지털 자산(암호화폐)으로 전환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포인트 적립 방법은 간단하다. 회원가입 후 무료 충전소에서 제공하는 광고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광고 외에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과 이벤트를 제공하며, 미션의 난이도가 높을수록 많은 포인트를 얻는다.

적립된 포인트는 ERC-20 기반의 '스타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고, 전자지갑 '스타월렛'과 실시간으로 연동돼 안전하게 보관된다. 

전환한 스타KST는 재테크의 일환으로 관리하거나, 스타월렛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월렛은 공연문화 티켓 결제 또는 모바일 쿠폰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페이' 오프라인 가맹점 QR 간편 결제도 지원한다.

케이스타그룹 관계자는 "소확행 키워드가 유행하면서 꾸준한 노력으로 적지만 확실한 보상이 주어지는 앱테크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늘고 있다"라며 "누구나 부담 없이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하는 기회를 확대해 디지털 자산의 활용 가치를 제고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4월 8일까지 론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애드드랍'을 검색해 다운로드한 뒤, 무료 충전소에서 10회 이상 포인트를 적립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즉시 전환 가능한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향후 앱스토어 버전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