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3.28 10:59

유무선망에서 복수개의 IP카메라를 하나의 카메라로 인식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세연테크는 유무선망에서 복수개의 IP카메라를 하나의 카메라로 인식하도록 하여 관제센터나 종합상황실에서 통신비용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록시 관련 원천기술 특허 2건을 취득했다.

프록시 기술은 공공기관의 IP카메라 시장에서 매우 유용한 기술로, 세연테크의 특허 기술은 유선망과 무선망에서  완벽하게 지원된다. 

인접한 망의 대표카메라를 멀티채널 프록시 카메라로 동작하게 하고, 인접한 IP카메라는 해당 멀티채널 프록시 카메라를 경우하여 전송하는 것으로서, 인접한 카메라는 유선 혹은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통상 카메라 별로 별도의 통신 세션이 구성될 수 있는데, 본 특허를 사용하면, 멀티채널 프록시 카메라와 연결된 단일 세션으로 통신을 하여, 복수채널의 카메라로 인식하게 한다.

카메라 별로 별도의 인터넷 망을 구축하지 않고, 인접한 복수 카메라를 물리적 논리적으로 내부연결 하여, 관제센터나 종합상황실의 관제 소프트웨어에서는 하나의 대표 카메라로 인식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세연테크는 해당 기능을 이미 자사의 NVR에 적용시키고 있으며, 해당 기술을 카메라에도 접목하여 대표 카메라를 복수개 채널을 지원하는 NVR처럼 인식하게 하는 기술로 활용하고 있다.

특허 기술은 신규 카메라 설치 시 적용 가능하며, 이외에도 기존에 설치된 카메라에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세연테크는 다수의 카메라를 운영하며 인터넷 회선료 부담이 큰 공공기관 또는 민수시장에서 이 기능을 이용하면 통신비용을 최소 50%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