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3.29 13:19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배달참치 창업전문브랜드 ’zip에서참치(집참치)’가 론칭 후 본격적으로 전국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zip에서참치(집참치)’는 누구나 좋아하지만 비싸기 때문에 잘 찾지 못했던 참지를 배달에 특화되도록 구성해 참치배달창업을 가능하게 한 점이 특징이다.

음식점 경험 없이도 기초교육만으로 전문가 수준으로 운영이 가능해 초보창업자들도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고, 배달이 주력 서비스인 만큼 인테리어 비용 및 조리에 따른 설비비용을 최소화로 준비할 수도 있어 소자본창업에 맞는 아이템이라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메뉴구성이 어렵지 않아 손이 느려도 준비 및 포장이 까다롭지 않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업체 측은 "높은 단가의 계절변동 없는 안정적 매출로 이익률이 높다는 점과 최소 크기의 매장에서도 오픈이 가능해 전체적인 초기 투자비용이 적다는 점, 배달직원 없이도 1인 운영시스템으로 소규모 매장창업이 가능해 인건비에 따른 고정비 등이 적다는 점은 운영과정에서 부담을 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샵인샵 창업까지 가능하다"며 "회를 다루는 업종인 만큼 ‘zip에서참치(집참치)’ 본사는 안정적이고 신속한 재료납품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zip에서참치(집참치)’는 배달어플에서도 활발하게 이용되면서 후기가 쌓이고 있는 중이다. 공식 사이트에는 해당 후기를 공개하고 있어 가맹점들에게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참치는 값비싼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배달로써 가격거품을 뺐기 때문에 고객들은 부담 없이 참치를 즐길 수 있고 이는 그 자체로 매장의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는 요소이기도 하다”며 “천편일률적인 배달음식과 달리 틈새시장 공략이 되기도 해 지역별 선점한다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zip에서참치(집참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가맹점 상담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