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4.01 00:01
유인나 (사진=유인나 SNS)
유인나 (사진=유인나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유인나 2위 제니 3위 윤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9일부터 2019년 3월 30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166,59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731,951개와 비교하면 63.61% 증가했다.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인나, 제니, 윤아, 아이유, 아이린, 화사, 홍진영, 박나래, 이영자, 조보아, 조이, 수현, 청하, 박유나, 문채원, 태연, 서현진, 박보영, 이나영, 김연아, 제시, 경리, 이영애, 한혜진, 염정아, 혜리, 김준희, 김수미, 유라, 배윤경 순이었다.

1위, 유인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694 소통지수 255,999 커뮤니티지수 774,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5,908로 나타났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488 와 비교하면 707.72% 상승했다.

2위,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269 소통지수 191,156 커뮤니티지수 751,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56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1,134와 비교하면 528.38% 상승했다.

3위,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182 소통지수 84,343 커뮤니티지수 325,7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25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1,375와 비교하면 244.4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유인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자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1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731,951개와 비교하면 63.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77% 하락, 브랜드 소통 48.18% 하락, 브랜드 확산 23.0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9년 3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인나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사랑스럽다, 귀엽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링크 분석에서는 "삼성증권, 진심이 닿다, 이동욱"가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15%가 나왔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