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4.01 07:12
공유 (사진=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공유 (사진=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유 2위 백종원 3위 박보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8일부터 2019년 3월 29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5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2360만1929개와 비교하면 38.84% 줄어들었다.

2019년 3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공유, 백종원, 박보검, 손흥민, 이병헌, 강다니엘, 류준열, 차승원, 이동욱, 유재석, 배정남, 박지성, 이상민, 김승현, 정우성, 하정우, 유해진, 이정재, 차은우, 신동엽, 전현무,김종민, 이승기, 김종국, 강호동, 이시언, 김민재, 박서준, 현빈, 심형탁 순이었다.

1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6447 소통지수 56만4866 커뮤니티지수 61만10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만239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50만8136보다 158.28% 상승했다.

2위, 백종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만419 소통지수 36만9323 커뮤니티지수 27만5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만521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225만7752보다 65.22% 하락했다.

3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922 소통지수 31만8961 커뮤니티지수 28만4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만433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06만8879보다 35.9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공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1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2360만1929개와 비교하면 38.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6.18% 하락, 브랜드 소통 31.80% 하락, 브랜드 확산 41.6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남자 광고모델 2019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공유 광고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설레다, 좋아하다, 멋지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테라, 일룸, 카누'가 높았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1%로 분석됐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