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고종관 기자
  • 입력 2019.04.02 10:52
지난해 HIMSS에 참여한 국내 의료IT기업 아이쿱 부스.
지난해 HIMSS에 참여한 국내 의료IT기업 아이쿱 부스. 아이쿱은 2011년에 설립된 의료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뉴스웍스=고종관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6월 2일부터 13일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HIMSS Europe 2019’(Healthcare Information Management and System Society Europe)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와 기관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HIMSS는 유럽에서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의료·IT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미국, 스페인, 호주 등 31개국 해외바이어들이 한국관을 방문해 221건의 상담이 진행된 바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및 의료기관이며, 평가를 통해 5개사 이내를 선정해 한국관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기관에게는 한국관 내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부스를 제공하고, HIMSS Europe 2019 컨퍼런스 등록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마감은 4월 9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진흥원은 “이번 행사는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며 “우리의 디지털헬스케어 제품과 기술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