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4.03 11:31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지난 1월 열린 ‘2019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서는 공공기관의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과정을 약속하고,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블라인드 채용 등 2019년도 공공기관 채용 정보와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NCS에 기반한 블라인드 채용을 통해 지원자를 선발하게 되면 기존 연공서열주의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스펙 경쟁을 완화할 수 있다. 또 실제 현장에서의 직무수행 능력을 객관적인 평가지표로 활용하기 때문에 서류합격자가 다양화된다. 때문에 올해 공공기관 채용에서는 필기시험의 중요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취업전문기관 와우패스 JOB은 EBS와 제휴를 맺고 EBS교육방송 공식 교재인 ‘2019 EBS 와우패스 JOB 공기업 대비 NCS 통합마스터 직업기초능력평가+직수무행능력평가’ 수험서를 선보인다.

와우패스 JOB 취업서에는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과 기타 직업윤리까지 10개 영역의 출제예상문제 모두 수록돼 있고, NCS 필기시험에서 관건인 고난도 PSAT 유형 문제와 38개 공사/공단 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수행능력평가 최근 실제 기출문제가 다수 수록돼 있어 단 한 권으로 필기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NCS 통합마스터 수험서는 최신 기출 및 출제경향을 반영하여 출제예상문제를 뽑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으며, 핵심이론과 탄탄한 학습체계로 구성된 수험서는 필기시험뿐 아니라 서류, 면접에 이르기까지 핵심적인 평가요소인NCS에 기반한 인적성 준비를 꼼꼼히 해야 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고 있다.

와우패스 JOB 공기업 대비 NCS 통합 도서 구매 시 주간 학습자료(곰비임비), 실전모의고사 정답률 서비스, PSAT 유형별 풀이집 및 온라인 강의, NCS 직업기초능력 온라인 모의고사, 주요 공기업 핵심분석집을 제공하고 있어 구입을 염두에 둔 취준생이라면 와우패스 JOB 취업서를 주목해볼만 하다.

한편 2019 공기업 정규직 채용규모는 1.9% 늘어나 2만3307명에 달한다(박람회에서 발표된 361개 공공기관 채용계획 집계 결과). 채용인원 확대로 다수의 지원자가 몰릴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중요성이 커진 필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와우패스 JOB NCS 기반 통합 도서가 공공기관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수교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