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04 09:43
KT 모델들이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앱 ‘캐치히어로즈’를 실행해 주변에 나타나는 5G 아이템을 찾고 있다. (사진제공=KT)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KT가 전 국민이 그리는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에 나선다.

참여형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국민 누구든 KT의 전국 5G 커버리지를 체험하도록 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KT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를 5일 공개한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캐치히어로즈를 실행해 AR로 주변을 살펴보면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히어로카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캡틴마블,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과 빌런 타노스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KT는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KT 5G 커버리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KT 5G망 구축 정도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재미와 유익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참가자들이 애플리케이션으로 히어로카드를 찾게 되면, KT 홈페이지 내 마련된 '5G 커버리지 지도'에 반영된다.

KT는 5G 가입 고객만의 차별화 혜택도 마련했다. KT 5G 가입 고객은 5G 커버리지에서 훨씬 더 많은 카드를 찾을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카드북을 완성이 가능하다.

KT는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홍콩디즈니랜드여행권, 삼성 갤럭시 S10 5G, LG 트롬 스타일러, 마블 바디프렌드 허그체어 등 총 5만여개의 경품을 준비했다. 

선착순 미션 완료 1000명에게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예매권 2매씩을 전원 증정하며 진행 중에 나타나는 보너스카드를 획득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쇼,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등 즉석 경품을 100% 제공한다.

매주 사전 고지되는 스페셜데이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KT위즈파크, KT 5G 온식당 등 특정 지역에서 보너스카드를 찾으면 야구용품, ON식당초대권을 비롯해 갤럭시S10 5G, 마블 기프트박스, 기가지니버디, 어벤져스 영화예매권 등 현장에서 바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전무는 "세계 최초 5G 서비스를 시작한 KT가 5G 서비스와 전국 커버리지를 전 국민 누구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참여형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초능력 5G를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