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05 11: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크로젠은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마이바이옴스토리'를 출시했다.

장내 미생물은 소화기 건강뿐 아니라 면역균형을 좌우하고 비만, 정신건강, 신경질환, 대사질환 등 우리 몸의 건강 전체에 유기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마이바이옴스토리는 분변 속에 존재하는 미생물의 종류와 분포도 등을 분석해 현재의 몸 건강 상태를 알아보는 바로미터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장내 미생물 환경에 대한 분석 정보와 그에 따른 맞춤형 건강 개선 가이드로 구성돼 있다.

구체적으로는 장내 미생물 다양성과 균등도,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 장 유형 및 식습관 개선 가이드, 식약처 인정 유산균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분포 결과, 배변·대사·장 질환 등 각종 질환과 연관된 미생물 건강지수, 장 건강 생활 가이드 등이 포함돼 있다.

장내 미생물 환경은 식습관, 생활습관 등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르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바이옴스토리는 개인의 타고난 유전적 체질을 분석하는 마이지놈스토리와 달리 환경 변수에 의해 후천적으로 변화되는 개인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 상태를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알아보는 것은 물론, 건강관리 이후의 결과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이바이옴스토리는 의료기관 및 헬스케어 기업과의 연계 서비스 형태로 우선 제공될 예정이다. 서비스 문의 및 이용 신청은 마크로젠으로 연락하면 된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는 환경 변수에 따른 차이가 큰 만큼 비교 기준이 되는 레퍼런스 데이터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마크로젠은 의료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구축한 한국인 2000 명 규모의 고품질 데이터를 레퍼런스로 삼고 있기 때문에, 한국인의 장내 미생물 분석 결과를 도출하는 데 있어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