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4.05 12:07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나경원 SNS)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나경원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관련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의 발언이 주목받고 있다.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박 의원은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강원도 산불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국회 운영위원회 업무보고에 출석한 정의용 안보실장의 이석을 막았다는 논란에 대해 "모든 사고의 초동 대처가 중요해 빨리 보냈어야 했다"고 말했다.

또 "보내고 싶으면 빨리 보내야지. 오히려 나 원내대표가 빨리 보내자고 했으면 굉장히 국민적 지지를 받았을 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4일 산불이 고성과 속초로 번지고 있을 때 국회 운영위는 오후 9시 20분 재개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운영위원장은 "지금 고성 산불이 굉장히 심각한데, 정 실장이 위기대응의 총 책임자"라며 "야당 의원들에게 정 실장을 보내자고 양해를 구했더니 '안된다' 이러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이에 나경원 원내대표는 "위원장 발언에 심한 유감을 표시한다. 거기에 여당 원내대표가 아닌 운영위원장으로 앉아 있는 것이다"라며 "우리도 정 실장을 빨리 보내고 싶다. 안보실장은 (우리가) 한 번씩 질문할 때까지 계시고 관련 비서관들은 모두 가도 된다. (홍 위원장이) 순서를 조정해 우리 야당 의원들을 먼저 질의하게 했으면 (안보실장이) 조금이라도 빨리 갔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