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4.09 11:50
'페이크' 김지훈 (사진= 빅픽처엔터테인먼트/ MBC)
'페이크' 김지훈 (사진= 빅픽처엔터테인먼트/ MBC)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우 김지훈이 MBC의 새로운 시사 프로그램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의 MC로 성공적인 변신을 선보이며 ‘팔색조 매력’을 입증했다.

김지훈은 8일 첫 방송된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에서 JTBC 손석희 대표이사의 교통사고 의혹과 故 장자연의 사망 사건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뤘다. 

워낙 이목을 끈 만큼 ‘가짜 뉴스’의 온상이 되기도 한 이 사건들에 대해 김지훈은 편견 없이, 시청자와 같은 입장에서 ‘진실이 무엇인가’라는 궁금증을 갖고 접근하는 모습으로 자연스러운 몰입감을 선사했다. 

손석희 대표이사의 교통사고 의혹에 대해서는 세간의 입방아를 걷어내고, 객관적인 경찰 측의 입장과 사고 당시 견인차를 수리한 카센터 측의 증언을 종합해 ‘가짜 뉴스’라는 최종 결론을 내렸다. 

또 10년 만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故 장자연의 사망 사건을 다루면서는 “뉴스는 많았지만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었던 사건”이라며 시청자들과 침통함을 공유했다. 

김지훈은 “여전히 진행 중인 이 사건에 대해 진실이 제대로 밝혀지기를 바라며, 이 사건은 저희가 끝까지 보관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故 장자연 씨 문건’을 보관 처리해 앞으로도 사건을 주시할 것임을 강조했다. 

배우 김지훈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 CHOSUN 드라마 ‘바벨’에서 지금까지 쌓아 온 친근하고 선한 이미지를 버리고 악마적인 악역으로 변신해 시청자들의 치를 떨리게 한 바 있다. 

다음 행보로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를 선택한 김지훈은 다시 한 번 180도 돌변, 지적이면서도 신선한 시사 프로그램 MC를 맡아 과거 배역의 잔상이 전혀 떠오르지 않는 모습으로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 

배우 김지훈은 “제가 모든 진실을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의 1번 시청자인 ‘서처K’ 역할은 가능하다”며 “’페이크’ 제작진과 함께 끊임없이 의심하고 노력하며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팩트’를 함께 찾아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지훈의 MC 변신 속에 호응을 얻은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는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