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09 15:23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9일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플레이스테이션(PS)'으로 '콘솔 게임기 부문'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를 선정하여 만족도 높은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제정되었다.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치소비) 등 4개 영역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PS는 1994년 12월 3일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PS2, PSP, PS3, PS비타 및 PS4로 꾸준히 이어졌다.

PS 플랫폼은 최적의 게임 플레이를 위한 첨단 기술을 탑재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콘솔 게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주력 하드웨어인 PS4와 PS4 프로는 양질의 독점 타이틀을 통해 PS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PS 스토어, PS 플러스, PS 앱 등 PS 네트워크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PS 경험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SIEK 관계자는 "PS가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콘솔 게임기 부문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하드웨어 라인업 제공과 새로운 소프트웨어 타이틀 발매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더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더 많은 분께 PS가 가진 매력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