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4.11 16:39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강남중국어학원 차이나탄캠프는 타오바오와 위챗페이 등으로 세계 디지털경제를 이끄는 중국IT비즈니스를 배우는 ‘리얼차이나 비즈니스중국어 IT메가트렌드’편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이나탄캠프 관계자는 “수강회원들이 중국IT분야의 혁신 속에서 탄생하는 최신 산업트렌드와 함께 관련 전문용어를 배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식습득을 넘어 수강회원들과 중국IT업계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킹의 시간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이 과정은 AI, 신유통, 블록체인, 공유경제, 핀테크 등 총 16개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 세분화된 내용들을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중국 정보기술 업계의 흐름을 파악하여 자신의 비즈니스 영역에 적용할 수 있고,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교류를 할 수 있다. 

또한 수강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도 있다. 중국IT기업들의 실제 사업모델과 최근 진행중인 서비스 사례분석 시간에는 수업 참여자들이 자신이 궁금한 것과 경험한 것을 공유하며 지식을 나눌 수 있다. 

이런 방식에 대해 차이나탄캠프 관계자는 “강사가 일방적으로 주도하는 일방향 수업을 탈피하여 수강회원과 강의진행자가 상호소통하므로 수강회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그 즉시 수업에 반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같이 수요자니즈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차이나탄캠프는 IT, 금융, 마케팅, 실무종합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세분화한 과정으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수강으로 강력한 네트워킹을 형성하고 있다. 

‘리얼차이나 비즈니스중국어 IT메가트렌드’편 3기에 관한 문의와 상담은 차이나탄캠프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