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19.04.13 21:23

미국 달라스 거주 투자자들 경주 방문…"매력적인 경주에 투자하세요"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2일 경주를 방문한 달라스 어셈블리 방문단에게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경주에 투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제공=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2일 경주를 방문한 달라스 어셈블리 방문단에게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경주에 투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제공=경주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주시는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학계, 재계, 법조계, 의료계 등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로 구성된 모임인 달라스 어셈블리 회원 36명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주를 방문했다고 발표했다.

달라스 어셈블리는 1962년에 창립됐으며, 매년 새로운 국가 및 타 도시를 방문하는 세미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 방문은 달라스 어셈블리 공동의장인 홍선희 경상북도 해외자문위원이 세미나 개최지를 경주로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방문단은 시엔다 투자회사 대표이사인 배리 핸콕단장을 비롯해 글로벌 투자회사의 중역들로 구성됐으며, 국제문화관광도시이자 미래형 전기차 부품 산업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경주시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경주시는 이번 방문단을 위한 경주관광홍보 및 맞춤형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경주시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체계적인 글로벌 기업유치 성과를 홍보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했다.

달라스 방문단은 경주를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유서 깊은 유적지를 보유한 관광도시이자 새로운 투자 잠재력을 지닌 경제도시로 높이 평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투자설명회에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경제도시 경주에 투자해 줄 것을 요청했다"라며, "달라스 어셈블리 회원들의 경주 방문을 계기로 경주와 달라스 간의 경제·관광교류의 새로운 물꼬가 틔워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