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남상훈 기자
  • 입력 2019.04.15 14:37
(사진제공=미래에셋대우)
(사진제공=미래에셋대우)

[뉴스웍스=남상훈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투자 성향에 따라 혁신성장형 혹은 인컴형 전략 선택이 가능한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혁신성장 포트폴리오는 인공지능, 핀테크, 로봇 등 현재 사회에 구조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이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ETF에 주로 투자하며, 인컴 포트폴리오는 고배당, 우선주, 신흥국채권, 미국의 에너지 인프라 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인센티브를 받는 MLP 등 다양한 형태로 분배금을 주는 ETF에 주로 투자한다.

투자대상은 국내외 상장된 ETF 이며 유동성, 자산규모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선별된 우량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Global X는 테마형 ETF 뿐만 아니라 인컴(Income)형 ETF에 강점을 두고 있는 ETF 전문 운용사다.

이 상품은 UBS와 메릴린치에서 소위 '메이어 모델'로 불리는 ETF 모델 포트폴리오를 통해 8년간 자산을 400억 달러까지 키운 Global X 존 메이어 CIO 가 미래에셋자산운용(한국)에 직접 자문을 하는 형태로 미래에셋자산운용(한국)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ETF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민경부 미래에셋대우 WM총괄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Global X 포트폴리오 자문형랩은 투자 성향에 따라 성장형 & 인컴형 전략 선택이 가능한 만큼 랩어카운트 계약으로 여러 가지의 ETF에 투자해 더 손쉽게 분산투자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가입금액은 2000만원 이상이며, 중도입출금과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