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15 16:0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드고릴라가 유튜브 구독자 1만명, 상위 5개 영상 평균 조회수 10만을 돌파했다.

모든 영상을 자체제작하는 카드고릴라는 1만 돌파를 기념해 ‘아이패드’, ‘에어팟2’,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5일부터 진행한다.

카드고릴라는 2017년 7월부터 영상을 제작하기 시작해 2018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주간·월간·연간으로 집계되는 ‘인기 신용카드 순위’와 연령별 상황별 각종 ‘신용·체크카드 추천’을 주축으로 카드사 직원 인터뷰, 에디터의 실제 카드 발급기, 연말정산꿀팁, 금융재테크정보 등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구독자 1만명이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유명 금융사들의 채널과 비교했을 때 구독자 및 기간 대비 조회수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카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직원들이 기획, 대본, 출연, 촬영 및 편집의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어서 알차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앞으로는 카드사들과의 더욱 적극적인 영상 콜라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년 기준 카드고릴라 유튜브 시청자를 분석해보면 만 25-34세가 37.1%, 만 35~44세가 22.5%로 2545 세대가 약 60%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만 18~24세(19.9%)가 뒤를 이었다.

남녀 비율은 6:4였으며 상위 5개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10만5000회다.

안순호 카드고릴라 유튜브의 기획 및 촬영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에디터는 “가장 주축이 되는 콘텐츠가 인기랭킹과 카드추천인데, 매번 새롭게 만들기 위해 기획에 많은 공을 들인다"라며 "BJ, 브이로그, 현장리포팅 등 컨셉을 다양하게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