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라이트, VREZ와 글로벌 사업 협력 MOU 체결
브릴라이트, VREZ와 글로벌 사업 협력 MOU 체결
  • 박준영 기자
  • 승인 2019.04.16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브릴라이트는 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VREZ)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VREZ의 가상현실(VR) 서비스를 브릴라이트코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골자다.

지난 2017년 설립한 VREZ는 세계 최경량, 최고 해상도의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자체 개발했고 올해 내 VR 영화관 서비스 'VREZ 시네마'를 한국 및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오픈할 계획이다.

VREZ 시네마는 가상 공간에서 대형 극장스크린과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를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개인 영화관 서비스다.

전 세계 이용자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VREZ 시네마의 영화 콘텐츠를 즐기게 될 전망이다.

게임을 넘어 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 중인 브릴라이트는 오는 6월 말 메인 네크워크 론칭을 앞두고 VREZ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5G 통신시대를 맞아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VREZ와 함께 해 기쁘다"라며 "실제 활용 가능한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