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4.17 15:27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 열린 2019 코리아 톱 어워즈(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코리아 톱 어워즈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에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4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KB굿잡사이트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과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는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개최를 포함해 총 5회로 확대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만남의 장을 늘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 말까지 5만7000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2000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국민은행은 오는 5월 28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5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AI현장매칭, 취업컨설팅, JOB콘서트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