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4.17 16:50
(자료=네이버금융)
(자료=네이버금융)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17일 주식시장에서는 한화우, 한화케미칼우, 한화투자증권우, SK케미칼우, SK디스커버리우, SK네트웍스우, CJ씨푸드1우, 대상홀딩스우, 동부건설우, KC코트렐, SM Life Design 등 11개 종목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화·SK·CJ 그룹주는 아시아나항공 인수후보로 거론되며 연일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모두 아시아나항공 인수 시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가 기대되거나 신사업 확장 효과가 클 수 있다는 기대감 속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대상홀딩스우는 전일 대비 30% 상승한 8060원, 동부건설우는 29.74% 오른 2만2250원에 장을 마쳤다. 최근 의결권 없는 대신 보통주보다 배당을 더 많이 받는 우선주에 매수가 몰리는 경향에 따른 결과로 보인다.

집진장치 전문업체 KC코트렐은 산업계에서 미세먼지 배출조작이 광범위하게 일어났다는 소식에 전일 대비 29.90% 오른 869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환경부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대기오염 물질 배출량을 조작한 측정대행업체 4곳, 측정을 의뢰한 LG화학 등의 사업장 235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환경설비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확대되며 매수세가 몰렸다.

SM Life Design은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 흥행 기대감에 전일 대비 29.97% 상승한 2515원을 기록했다. 영화예매 앱 및 사이트는 전날 해당 영화 예매를 시작하면서 접속량이 폭주해 마비된 바 있다. SM Life Design는 어벤져스 영화 배급사인 월트디즈니의 패키지미디어 판권을 보유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