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18 10:3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컨텍은 18일, 유해가스 및 악취제거가 가능한 아이큐에어 프로페셔널 공기청정기인 ‘GC 멀티가스’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

신제품 아이큐에어 ‘GC 멀티가스’ 공기청정기는 광범위한 유해가스 필터 카트리지를 사용해, 가스 오염물질 및 악취 문제를 사용자가 만족하는 수준까지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해가스를 잡아주는 4개의 ‘멀티가스 카트리지’와 ‘포스트 슬리브 필터’를 장착해, 의료 및 연구시설 등 오염수준이 높은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프로페셔널 공기청정기라고 할 수 있다.

아이큐에어 ‘GC 멀티가스’ 공기청정기는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통해 0.0003미크론의 미세먼지까지 잡아내는 11등급의 촘촘한 고효율 헤파필터를 기본 장착했으며, 미세먼지와 함께 탄화수소,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황산화물, 포름알데히드, 수소 황화물, 유기산, 질소 등 유해가스 및 악취까지 잡아준다.

특허 받은 ‘3D 울트라실’은 헤파필터 프레임과 하우징 사이에 완벽한 봉인 기술로 미세먼지가 방출되는 것을 막아주며, 낮은 전력을 사용하면서도 효율적인 효과를 내는 ‘저소음 고성능 원심팬’을 장착해 내구성을 높였다.

소음 역시 풍량 단계별 최저 20dB에서 최대 44dB까지로 소음도가 우수하게 설계됐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6단계로 속도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좀 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아이큐에어 ‘GC 멀티가스’ 공기청정기는 ‘지능형 필터수명 모니터 컨트롤러’를 장착해, 공기청정기의 동작 시간과 속도 및 오염도를 기초로 정확한 필터 교체 시점을 계산해줌으로써 좀 더 효율적으로 공기청정기 운영이 가능하다. 색상은 화이트 한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무상보증은 1년, 소비자가격은 299만원이다.

김준석 아이큐에어 전략기획팀 과장은 "공기 정화 이슈로는 이제 개인용과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넘어 프로페셔널 공기청정기로 확대되고 있다”라며 “아이큐에어는 GC 멀티가스 공기청정기 출시에 이어 하반기에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등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