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18 12:09
SK텔레콤 모델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공개했다.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는 기존에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 전달한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 출시와 함께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어린이 특화 콘텐츠는 물론 시력보호 기능도 제공

SK텔레콤은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동요, 게임 등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 브랜드다.

최고 인기 콘텐츠인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코코몽 놀이학습 1종도 포함됐다.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 게임도 새롭게 개발·제공한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인기 어린이 콘텐츠 '옥수수 키즈 VOD'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기기에 내장된 형태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후 이용자 니즈 파악, 제휴 등을 통해 키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구 네모'는 어린이를 위한 키즈 콘텐츠를 기기 내부에 탑재했다. (사진=박준영 기자)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어린이의 시력 저하 문제는 영상인식 기술을 통해 해결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 안내를 해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하도록 돕는다.

◆스마트폰 없이도 화면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기존의 AI 스피커가 음성으로만 제공하던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누구 네모 이용자는 기존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가지 생활밀착형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20가지의 각기 다른 홈 테마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무드등'과 특정 시간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설정하는 '나이트 모드' 기능은 이용자들의 편안한 수면에 도움이 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이 '누구 네모'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박준영 기자)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이 '누구 네모'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박준영 기자)

◆프리미엄 스피커 탑재…23일부터 예약 판매

SK텔레콤은 스피커의 기본인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JBL스테레오 스피커는 전 음역을 표현할 수 있는 2개의 10W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적용돼 콤팩트한 사이즈에서도 최대 20W 출력으로 최고의 음질을 선보인다.

저음을 증강하는 4개의 '패시브 래디에이터'와 '저왜곡 스피커 유닛'이 탑재돼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저음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누구 네모의 가격은 19만 9000원이며,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PS&M)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 내 구매할 경우 플로(FLO)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을 제공한다.

박 유닛장은 "AI 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 관련 생태계를 키워 소비자들이 5G 초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AI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