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19 12:13
카카오프렌즈, 위고 하라주쿠 1,3,5…다케시타도오리 매장 사진제공=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위고 하라주쿠 1,3,5…다케시타도오리 매장 <사진제공=카카오IX>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일본 패션브랜드 위고와 제휴하고 도쿄, 후쿠오카, 오사카 등 일본의 주요 거점 도시 8곳에 동시 입점한다.

카카오프렌즈가 입점하게 된 매장은 위고의 150여 개 매장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도쿄 하라주쿠점과 오사카 신사이바시점을 포함한 8개 매장으로, 일본의 대표 관광지이자 각 지역의 최대 규모 쇼핑가에 위치하고 있어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월 위고 1.3.5 하라주쿠 타케시타도리 매장에 처음 입점하면서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위고는 ‘고객과 함께 한다’는 뜻을 담은 일본 패션브랜드로, 일본 내 1020세대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매 시즌마다 다채로운 컬러감과 개성있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반 걸음 앞서’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 전역의 주요 상권 및 쇼핑몰 등에 150여 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위고매장에 입점되는 카카오프렌즈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주요 캐릭터 굿즈가 모두 구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휴대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상품을 선호하는 일본 현지인의 특성에 맞춰 키링, 문구류, 파우치 등 앙증맞은 굿즈 위주로 판매될 예정이며, 하반기 중에는 위고와의 라이선스 전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위고 매장 입점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된다.

어피치 오모테산도 정규 매장과 위고 매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위고 또는 카카오프렌즈 한정 배지를 증정하며, 해당 이벤트는 19일부터 증정품 소진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위고와의 제휴가 카카오프렌즈의 활동 영역을 일본 전역으로 확장시키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