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19.04.22 09:56

23일 오후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 ‘성현행복 복지이동사무소’에서 상담 진행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금융취약계층 발굴하기 위해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금융취약계층 발굴하기 위해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23일 14시부터 16시30분까지 서울 관악구 성현동 관악드림타운아파트 경내에 마련된 ‘성현행복 복지이동사무소’에서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이하 ‘센터’)는 지리적, 경제적, 신체적 제약 등으로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더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찾아가는동주민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첫 번째 행사로 관악구 성현동주민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진행한다.

센터는 지난해 총 232회의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1074명의 시민에게 소비·지출관리 상담, 채무조정 상담, 복지서비스 지원 등의 1대1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박정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센터장(변호사)은 “취약한 정보 접근성 때문에 악성부채로 고통을 겪는 서울시민이 여전히 존재한다”면서 “센터에서는 금융취약계층이 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을 끊어내고, 신속히 경제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서울시민의 가정경제를 위해 ▲재무상담, 금융교육 등 ‘가계부채 확대예방’, ▲채무조정 서비스 제공 등 ‘가계부채 규모관리’, ▲시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 연계’ 등 금융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중앙센터를 포함해 시청, 성동, 마포, 도봉, 금천, 영등포, 양천, 송파, 중랑, 구로, 성북, 관악, 노원센터 등 14개 지역 센터가 각 자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센터 당 2명의 금융·법률·사회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복지상담관이 상근하고 있다. 중앙센터는 마포구 공덕동 서울복지타운 내에 있으며, 대표상담번호는 1644-0120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