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22 14:00
(이미지제공=에이서)
(이미지제공=에이서)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에이서가 기업용 프리미엄 크롬북 신제품 2종을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기업에서 직원들이 클라우드 상에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지문리더기, 시트릭스 레디 인증 등을 탑재했다.

알루미늄 바디로 내구성을 크게 향상했으며,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풀HD 디스플레이, 최대 12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등을 적용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 재질의 터치패드는 정확성과 내구성을 개선했다.

'크롬북 715'는 업계 최초로 전용 숫자 키패드가 탑재된 제품으로 15.6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백라이트 키보드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크롬북 714'는 6.18㎜ 슬림 베젤 디자인의 14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층 몰입감 있는 화면이 제공되며, 터치스크린과 논 터치스크린 등 2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하고 충전도 가능하도록 USB 3.1포트, USB 3.0포트, 블루투스 4.2 등이 제공되며, 빠른 무선 인터넷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2x2 MIMO 802.11ac 무선 기술을 채택했다.

구글의 크롬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해 효율적인 디바이스 관리가 가능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작업자에게 기기 공유, 보안 등 최상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이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엑세스가 가능하며 지메일, 구글 독스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롬북 신제품 2종에 대한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