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22 16:58
(이미지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미지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19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 출품작 모집을 시작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은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하며 개발자-이용자-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5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신분당선 판교역사 내 썬큰광장에서 진행된다.

참가 지원대상은 전국의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이며, 2018년 4월 1일부터 2019년 4월 30일에 출시 또는 출시 예정인 작품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스포츠, 액션, 어드벤처, 역할수행게임(RPG) 등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모바일, PC, 콘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구현 가능한 인디게임이어야 한다. 

지원작 중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20개 개발사를 선정하며, 선정된 개발사는 인디크래프트 전시 참가의 기회 및 8월에 열리는 '성남e스포츠 페스티벌'에 전시 참가 지원을 받는다.

또한 게임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서비스, 마케팅, 홍보, 동영상 광고제작, 컨설팅 등 사업화 지원을 통한 총 2억원 상당의 토탈 솔루션 제공의 혜택과 성남 콘텐츠 캠퍼스 입주기업 신청 시 서류심사에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현장에서 심사위원과 참관자의 투표를 반영하여 톱6에 선정되면 대상에겐 약 100여명의 게임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상금 1500여만원과 10월 초 핀란드 헬싱키에서 진행하는 '포켓 게이머 커넥트 헬싱키' 해외전시 참관의 특전도 받는다. 

인디크래프트를 더욱 빛내 줄 '2019 인디크래프트 서포터즈'도 오는 30일까지 함께 모집한다. 게임을 사랑하고 게임과 인디게임 관련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19 인디크래프트에 참가를 원하는 개발사들은 5월 6일 월요일 오후 9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신청서를 다운받거나 모임사이트인 온오프믹스에서 '인디크래프트'를 검색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축제 2019 인디크래프트에 많은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는 국가대표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새로운 발자취를 남기게 되길 간절하게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