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4.23 11:29
박훈 변호사 배우 윤지오 (사진=박훈/윤지오 SNS)
박훈 변호사 배우 윤지오 (사진=박훈/윤지오 SNS)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김수민 작가가 고(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 배우 윤지오를 고소한다고 밝혔다.

23일 박훈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23일 오후 4시 광화문 서울지방경찰청 민원실에서 윤지오를 고소하는 고소장을 제출한다"며 "김수민 작가를 대리한 것"이라고 게재했다.

박 변호사는 "윤지오가 책 출판 관계로 김 작가에게 연락해 두 사람이 인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매일 연락을 하며 지냈고, 윤지오는 자신보다 두 살 많은 김 작가를 언니라고 부르며 개인사를 의논해왔다"며 "지난 3월 윤지오가 '13번째 증언'이라는 책 출판에 맞춰 귀국해 여러 매체와 인터뷰하는 모습을 보며 김 작가는 그동안 윤지오가 이야기했던 것과 전혀 다른 내용을 봤다. (SNS에서) 김 작가는 윤지오에게 '가식적 모습'이라고 지적했고, 윤지오는 '똑바로 사세요'라고 대응했다"고 말했다.

박 변호사에 따르면 김 작가는 윤지오가 지난 15일 SNS를 통해 자신을 비난하는 글을 쓰고 라이브 방송을 하는 것을 보고, 다음날인 16일 '작가 김수민입니다. 윤지오씨 말은 100% 진실일까요?'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글을 올리며 윤지오가 '장자연 리스트'의 증언자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윤지오는 이후 김 작가의 주장을 '조작이다', '삼류 쓰레기 소설'이라고 하면서 격하게 반응을 했고 유일한 증언자인 자신을 허위사실로 모욕했다며 김 작가를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이수역 사건의 2차 가해자로 단정하는 글과 말을 지속적으로 했다고 박 변호사는 설명했다.

이어 박 변호사는 "김 작가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판단 하에 유일한 목격을 주장하는 '장자연 리스트'를 윤지오와 어떻게 봤는지, 김수민의 글이 조작인지 아닌지에 대해 정면으로 다투어 보고자 고소하게 된 것"이라며 "고소장을 제출할 때 장자연 문건을 최초로 보도한 기자가 이 문건을 본 경위를 최초로 설명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사진=박훈 SNS 캡처)
(사진=박훈 SNS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