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4.23 12:17
(사진제공=동서식품)
22일 강원도 양양 쏠비치호텔에서 열린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이동훈 9단(왼쪽)과 신진서 9단(오른쪽)이 바둑을 두고 있다. (사진제공=동서식품)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23일 동서식품은 자사가 후원하는 국내 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이동훈 9단이 승리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동훈 9단은 22일 강원도 양양 쏠비치 호텔에서 열린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특유의 침착하면서도 공격적인 바둑을 펼친 끝에 신진서 9단을 꺾고 반격에 성공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두 기사는 1국과 2국에서 각각 1승 1패를 거뒀다. 

결승 3국은 오는 27일 오후 7시 서울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릴 예정이다. 

여기서 신진서 9단이 승리할 경우 현재 박정환 9단이 보유 중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최연소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이동훈 9단이 승리할 경우에는 박정환 9단에 이어 두 번째로 젊은 우승자가 된다. 

최상인 동서식품 실장은 "국내 바둑의 발전과 대중화를 돕기 위해 시작한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이 어느덧 20년을 맞아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바둑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커피향과 어울리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 주관하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 프로기사 9단들만 참여할 수 있는 국내 기전으로 바둑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각종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점수화한 '카누(KANU) 포인트' 제도를 통해 상위랭크된 바둑기사에게만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