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24 11:42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임직원들이 지난 22일 부산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티센크루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부산광역시 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는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센터에서 보호종결및 퇴소를 준비 중인 만 18~2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립준비와 심리치료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티센크루프는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아동의 상담 및 종합심리치료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을 기탁했다. 

티센크루프의 부산 지역 사회공헌 활동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올 상반기 완공 예정인 양산 부산대병원의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는 승강기 1대를 공급 및 설치까지 완료했다.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중증질환으로 장기간 입원 및 통원을 해야 하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함께 머물면서 치료에 집중하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티센크루프가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티센어린이’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티센어린이’는 어린이 및 청소년의 건강 증진과 학습능력 향상을 목표로 현재까지 전국 9개 유관시설을 후원했으며, 2017년 포항 지진 때는 피해를 입은 아동복지시설에 사내모금을통해 마련한 성금 5000여만원을 전달했다.

박양춘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대표는 “독일에 본사를 둔 외국계 기업이지만 부산 지역에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지역사회 공헌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와 같은 활동을 벌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적극 후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