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4.26 10:56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오지탐험대'를 결성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광고모델인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SNS에서 높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7인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오지(5G)탐험대'를 결성했다.

LG유플러스는 U+5G 핵심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고 분야별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오지탐험대를 결성했다. 

웹툰, 댄스, 스포츠, 여행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인플루언서가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그들의 목소리로 흥미진진하게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SNS 인플루언서 7인을 비롯해 광고 모델 유세윤, 장도연까지 총 9인은 본인의 SNS 채널의 성격과 구독 연령층에 맞게 U+5G 서비스 체험 콘텐츠를 4월 중 각자 채널에 공개한다.

선정된 오지탐험대는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하는 웹툰작가 '이말년'(VR웹툰), 여행 유튜버 '여락이들'(VR웹툰), 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VR게임), 댄스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와 '춤추는 곰돌'(AR), 프로동네야구PDB(프로야구) 등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지탐험대가 콘텐츠들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코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 재생 중 나타나는 핑크색 동그라미 속에 한 글자씩 코드가 숨어있으며, 총 9개를 합치면 의미가 있는 5G 코드가 완성된다. 

추첨을 통해 5G 스마트폰(1명), 유병재 오지는 인싸템(5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 당첨자 발표는 5월 17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체험하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유플러스만의 차별적 서비스 강점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지탐험대 인플루언서 영상은 개별 채널과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지탐험대 광고 영상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