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5.02 09:39
GS건설 방배그랑자이 전용 앱 관련 화면 (사진=GS건설)
GS건설 방배그랑자이 전용 앱 관련 화면 (사진=GS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GS건설은 올해 첫 강남 분양 아파트인 '방배그랑자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이 출시됐다고 2일 밝혔다.

방배그랑자이 전용 앱은 첫 화면에서 분양일정, 배정학군 및 진학현황, 단지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입지정보 창에서는 방배그랑자이 주변 지도가 펼쳐지며 시세, 교통, 편의, 학군 등의 항목을 누르면 지도에 관련 정보가 노출된다.

청약진단 항목을 통해서 1순위 자격 여부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점도 눈길을 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부적격 당첨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것. 또 분양일정 항목에서는 달력으로 남은 청약 일정을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팅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방배그랑자이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며 앱을 설치한 고객들에게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앱을 설치한 후 오는 6일까지 견본주택을 내방하면 1일 1회 중복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W가나(50만원 상당) 2인 식사권, 랍스타 뷔페($200 상당) 2인 식사권, 롯데시네마 2인 영화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6일 오후 4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GS건설은 방배그랑자이 전용 앱 외에도 유튜브 채널 '자이TV'를 개설해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자이TV는 자이 아파트 및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건설사 중에서 유튜브 구독자 수도 가장 많다.

김범건 GS건설 분양소장은 "앱을 통한 분양 정보 제공은 타사에서 보기 드문 자이만의 앞선 마케팅"이라며 "반포동, 대치동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으면서 8학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30~40대 고객들의 방문이 많으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및 우수한 상품도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방배그랑자이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28-1,2 번지(방배경남아파트 재건축)에 들어서며 지하 5층~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54~162m² 총 75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74·84m² 256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청약 일정은 5월 7일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이 진행되며 8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1순위 청약에 앞서 5월 2일~3일 진행되는 사전 무순위 청약도 함께 넣으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청약 당첨자 계약 후 부적격에 따른 미계약 세대 발생 시, 무순위 청약 당첨자가 우선적으로 계약 가능하다. 청약 통장이 없어도 접수 가능하며 당첨자로 미분류된다. 

방배그랑자이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19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있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