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5.09 08:58
'구해줘2' 김영민 (사진=방송캡처)
'구해줘2' 김영민 (사진=방송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우 김영민이 8일 방송된 OCN 오리지널 ‘구해줘2’(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1회에서 훈훈한 외모와 믿음 충만한 목사 성철우 역으로 등장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냈다.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사이비’를 원작으로 한 OCN 오리지널 ‘구해줘2’는 궁지에 몰린 마을을 구원한 헛된 믿음, 그 믿음에 대적하는 미친 꼴통의 나 홀로 구원기를 담은 작품이다. 

극 중 김영민은 아이처럼 선한 얼굴과 나긋한 미소로 여성 신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서울 대형교회의 목사 성철우로 분해 성가대를 지휘하며 첫 등장,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뉴저지 자매 교회 파견을 꿈꾸던 성철우에게 원로목사와 최장로(천호진 분)는 월추리의 개척교회에서 믿음을 전파할 것을 제안한다. 마지못해 월추리로 내려가게 된 성목사는 불량학생들에게 지갑을 빼앗길 위기에 처하지만, 이를 민철(엄태구 분)이 구해주며 두 사람은 인연을 맺는다. 하지만, 도리어 자신이 구해줬으니 지갑을 내놓으라는 민철로 인해 악연인지 필연인지 모를 두 사람의 강렬한 첫만남이 그려졌다.

김영민은 사람 좋은 웃음과 주의 뜻이라면 따라야 한다는 확고한 믿음을 지닌 목사 성철우 역을 맞춤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월추리로 가야 되는 것에 불만스러운 모습부터 불량학생들을 만났을 때 주눅들었던 모습, 자신을 구해준 민철에게 고마워하는 모습까지 성목사의 심리변화를 다양한 표정연기로 세심하게 표현해냈다. 

앞으로 전개될 ‘구해줘2’에서는 성목사와 민철, 월추리 주민들이 어떤 인연으로 엮이게 될지, 성목사가 월추리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첫 방송 이후 탄탄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로 호평을 받고 있는 OCN 오리지널 ‘구해줘2’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