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5.11 09:00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오티콘보청기 인천부평센터, 안산시화센터와 서울덴마크보청기 안양평촌센터에서는 프리미엄 보청기 오픈(Opn)S1, 오픈(Opn)S2, 오픈(Opn)S3과 64채널의 오픈(Opn)R 충전용 보청기 등 신제품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외에도 기존 64채널, 48채널의 프리미엄 오픈 보청기인 오픈(Opn1, Opn2, Opn3) 100대에 한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오픈 48채널 프리미엄 급 보청기 양이 구입시에는 TV 어뎁터나 무선 리모콘을 증정하고,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방습통 및 보청기 청소도구를 증정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신제품 보청기 오픈(Opn) S는 오티콘 기술로 자체 개발된 ‘뷔록스(Velox) S 칩셋’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 보다 더욱 빨라진 신호 처리 속도를 보여주고, 많은 양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오픈(Opn) 보청기 대비 말소리 이해력은 15% 향상되었고, 대화를 기억하는 능력 또한 10% 향상되었다. 말소리 이해력과 대화 기억 능력이 향상됨으로써 사용자는 여러 사람들과의 대화에서도 두뇌가 편안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브레인 히어링’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보청기 구입 시 청각장애 2~6급 복지카드 소지자는 ‘청각장애 보장구 급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건강보험 대상자(일반 청각장애)는 정부 보청기 보조금(131만원) 중 본인부담금 13만 1천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의료급여 수급권자(기초수급자, 차상위)는 보청기 보조금이 100% 지원돼 본인부담금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연중행사로 진행되는 ‘사랑의 보청기 나눔’ 무상 후원은 정부 보조금 131만원으로 보청기 한쪽 구입시, 반대편 한쪽을 동일 고급사양의 보청기로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국가유공자, 참전용사, 중증장애인(1급~3급) 및 9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다.

허철규(청각학석사, 전문청능사) 대표 원장은 “신제품 보청기 오픈S의 경우 브레인 히어링 기술력이 탑재돼 보청기 사용자들의 청취 노력을 줄여 피로도를 낮추고, 두뇌를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 주며,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뛰어난 음질의 소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스마트한 기술력이 적용된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성난청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본 센터들은 인천, 부천, 부평, 김포, 안산, 시흥, 시화, 안양, 군포, 의왕, 수원, 화성, 과천 등 지역복지관 및 경로당과 연계하여 보청기를 통한 난청 관리, 청능 재활 및 난청 예방을 위한 무료 청력검사, 보청기 점검 서비스 등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