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남상훈 기자
  • 입력 2019.05.13 11:35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뉴스웍스=남상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물류센터 부동산에 투자하는 '키움히어로즈 미국물류포트폴리오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펀드는 미국 동부와 중부 소재 물류창고 여섯 곳을 투자자산으로 하는 2개 사모부동산펀드에 재간접 형태로 투자하는 부동산펀드다.

사모펀드로부터 발생하는 배당금과 만기도래 상환금을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구조로 펀드 수익금에 대한 배당은 연 2회 실시한다. 펀드 만기는 7년이며, 투자 대상 사모펀드에서 원금에 대해 100% 환헤지를 시행한다.

펀드는 국내에서 펀드를 통해 모집되는 자금 약 791억원에 미국 현지 공동투자자(VEREIT, 부동산 리츠 전문운용사) 조달 자금과 미국 현지 차입 자금을 포함해 총 4866억원 규모의 부동산 자산을 매입해 운용된다.

펀드를 통해 투자하는 물류창고는 워싱턴DC, 필라델피아 등 미국 주요 도시에 인접한 물류 밀집 지역(펜실베니아, 버지니아, 사우스캐롤라이나 등)에 위치해 물류시장 성장세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또 해당 물류창고는 우수한 신용등급의 글로벌 기업이 임차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꾸준한 임대수익 발생이 기대된다. 각각의 물류센터 임차인은 아마존, 홈디포, 네슬레, 페덱스, TJ Maxx 등이다.

물류창고 여섯 곳의 가중평균 잔여 임대기간은 약 10년 이상이며, 자산별 잔여 임차기간은 7년~18년 수준으로 분포돼 있다. 목표 운용기간이 5년임을 감안하면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이번 상품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