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05.13 14:03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1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달*이라고 발언한 나경원 원내대표 사퇴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게재됐다.

청원자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대구에서 연설하는 도중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문*, 달*이라고 발언을 했습니다"라며 "알고 쓴건지 모르고 쓴건지는 모르지만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도 달*이라고 쓰고 이제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아무렇지 않게 애도있는 엄마가 달*이라뇨?"라고 비난했다.

이어 "경악을 금치 못합니다. 자신은 여자아닙니까? 같은 여자이면서 달*이란게 말이 되나요? 논란이 되자 몰랐다고 사과했는데 사과한다고 해서 상황은 엎어지지 않습니다. 사과하지말고 사퇴하세요. 나경원씨 입장 바꿔서 제가 나경원씨에게 달*이다 라고 하면 기분 좋습니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열린 자유한국당 4차 장외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를 달창, 문빠라고 비하하며 "문빠, 달창들이 공격한다"라고 발언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논란이 커지자 나 원내대표는 3시간 30분 만에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사과했다.

한편, 해당 청원글은 13일 오후 2시 2분 기준 8857명이 동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