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5.14 11:13
(이미지제공=에픽게임즈)
(이미지제공=에픽게임즈)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에픽게임즈는 실시간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인수하고, 오는 11월까지 트윈모션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트윈모션은 디자인 데이터에서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파노라마, 표준 또는 360도 가상현실(VR) 영상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어 건축이나 건설, 도시 계획, 조경 업계 전문가들의 필수도구로 자리 잡은 시각화 툴이다.

언리얼 엔진을 기본 엔진으로 하는 트윈모션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종 품질의 렌더링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리젠테이션 옵션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ArchiCAD 및 Revit과 직접 동기화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FBX, SKP, C4D 및 OBJ 파일의 임포팅을 지원, 사실상 모든 3D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트윈모션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실시간으로 실사 수준의 이미지 편집,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한 번의 설정으로 모든 미디어 적용, 광범위한 호환성, 실물 그대로의 스마트 애셋, 지형 특정 컨텍스트 추가 등이 있다.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 인수와 함께 트윈모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트윈모션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11월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된다. 다운로드받은 트윈모션은 영구적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에픽게임즈는 추가적인 기능을 통해 트윈모션의 기능을 계속해서 향상시킬 계획으로, 기능과 가격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마크 쁘띠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는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의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