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5.14 11:21

소방관 자녀 장학금,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물품 제공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조수형(가운데)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최병일(왼쪽)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순직 소방관의 가족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위급 상황 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위해 ‘우리 히어로, 소방관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수형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장, 최병일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소방관 지원사업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소방관과 그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리금융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위로금, 소방관 자녀 장학금, 소방관 부상방지와 재활치료를 위한 운동기기, 유해물질 살균 및 의료장비 소독‧건조기 등을 지원한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는 소방 선진화와 사회공익 증진을 위해 관련법에 의해 설립된 단체로 정회원인 퇴직 소방공무원 약1만5000여명과 명예회원인 현직 소방공무원 약 5만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피해복구 기금 2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중소기업과 주민들을 위한 특별금융을 지원하고 있다. 고성군과 속초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지역특산물 바자회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도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