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5.16 09: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온비즈오피스가 공유오피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소호사무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첫번째로 카페테리아 서비스라고 밝혔다.

1인사업을 하다보면 외부바이어나 고객들이 사무실을 내방하는 경우가 많아 고객을 응대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이용서비스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견이다.

두번째로는 회의실 서비스라고 답했다.

카페테리아 서비스와는 다르게 외부바이어가 방문했을 때 단순 응대가 아닌 깊이있는 사업내용을 이야기할 때 회의실이 필수로 필요하다는 답변이다.

세번째로는 복합기 이용서비스다.

서류작업을 하다보면 자주 복합기를 이용하게 되는데 복합기가 없거나 사용이 제한적이면 서류작업에 많은 불편을 겪는다고 답했다.

네번째로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냉난방서비스를 선택했다.

개인사업을 하다보면 출퇴근이 일반 회사원들과 다를 수 있으며, 밤샘업무 및 주말업무가 잦아 공유오피스 계약시 24시간 냉난방이 되는지 확인하게 된다는 답변이 많았다.

마지막으로 독립사무실보다 비교적 저렴한 코워킹서비스를 꼽았다.

1인실도 일반 사무실에 비해서는 저렴하지만 외부업무가 대다수이며, 사무실 이용은 일주일에 1~2번만 하게되는 경우 코워킹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타의견으로는 주차장 이용여부, 커피 및 음료 이용유무, 인터넷전화서비스 이용여부 등의 답변도 존재했다.

김지영 온비즈오피스 매니저는 “고객 니즈파악에 중점을 두고 공유오피스 이용간 어떠한 불편도 없도록 제공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