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5.17 09:54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6일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시 청년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청년창업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 후 6개월 미만의 소상공인 등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창업강좌로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250여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강사가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창업자의 노무·세무 관리, SNS 마케팅 전략 등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가 갖추어야 할 창업과 사업운영 등에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창업전문가가 1대1 현장 컨설팅을 운영하며 금융 지원 상품 및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제공했다. 또한 금융감독원은 ‘자영업자 금융애로 현장상담’을 운영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대출보증상품 및 신용회복제도 등을 안내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2016년 9월부터 금융권 최초로 전국 12개의 ‘KB 소호 컨설팅센터’와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가 상주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를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900건이 넘는 무료 경영·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