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팬월드에어'에 계약 해지 통보…이유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팬월드에어'에 계약 해지 통보…이유는?
  • 왕진화 기자
  • 승인 2019.05.20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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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사진제공=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팬월드에어와 맺은 하드블럭 계약에 대해 지난 5월 13일자로 해지 통보했다고 20일 밝혔다.

팬월드에어는 외국항공사 국내 총판 대리점 전문기업으로, 여객 및 화물 운송계약 체결 에이전시 업무를 맡고 있다.

양사는 지난 4월 27일자로 계약을 맺었으며, 팬월드에어는 이에 따라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한국 내 총판 대리점으로 나섰었다.

그러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이유는 약속한 계약금이 지불 기일에 지급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서울지점에서는 기존대로 세일이 이루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세일 증진과 보다 나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이상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과 관련된 허위사실이 유포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지난해 10월 28일부터 인천-발리 노선을 주 7회로 증편하며, 체크인카운터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이전했다.

운항 스케줄은 기존과 동일하게, 매일 오전 11시 3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5시 50분에 덴파사르 발리 공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오전 1시 15분에 덴파사르 발리 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전 9시 15분에 도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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