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5.21 08:55
(사진제공 = JTBC 슈퍼밴드)
(사진제공 = JTBC 슈퍼밴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JTBC '슈퍼밴드'가 4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나타내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조사에 따르면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되는 JTBC 음악예능 '슈퍼밴드'의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는 이번 주(5월 17일) 방송에서 35.65% 상승, 자체 최고 화제성을 기록했다. 화제성 순위 또한 빠르게 상승해, 5월 3주차 비드라마 부문 7위를 기록하며 지난 주보다 두 계단 올랐다.

‘세상에 없던 음악’을 매주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답게, 뮤지션들의 애청자 합류도 이어졌다. 

‘월드스타’ 싸이가 SNS에 ‘슈퍼밴드’ 방송 영상을 올리고 “정말 고마운 프로그램”이라며 ‘열혈 시청자’임을 인증했고, 작곡가 김형석 역시 자신의 SNS에 “’슈퍼밴드’, 대박이네…연주 다들 너무 잘해”라고 적으며 극찬했다. 

이에 앞서 배우 정려원, 배우 김지훈, 정재승 KAIST 교수, 작가 하태완 역시 SNS를 통해 ‘슈퍼밴드’에 대한 애정을 고백했고,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도 참가자 조원상 팀의 무대 영상을 링크하며 “Awesome”이라는 찬사를 남겼다. 

숨은 천재들이 최적의 조합을 만들고, 다양한 미션을 거치며 글로벌 슈퍼밴드를 만들어가는 음악예능 프로그램인 JTBC ‘슈퍼밴드’는 매주 새로운 팀의 결성과 함께 급성장 중인 뮤지션 참가자들의 ‘역대급 무대’로 시선을 모았다. 현재 2라운드 방송 중인 ‘슈퍼밴드’는 1라운드보다 확연히 발전한 음악성을 보여주며, 앞으로 방송될 3라운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화제성 분석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매주 온라인 여론 분석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총 42개 채널의 드라마와 예능, 정보/교양, 시사 프로그램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된다.

JTBC ‘슈퍼밴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